loading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두 번째 월급을 만들어 드릴 아로스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포스팅 글쓰기 분량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포스팅은 글자수 1,500 넘어야 합니다. A4 용지 한 페이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수강생분들 반응은 딱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A4용지 한 페이지 정도는 금방 쓰지 뭐 괜찮네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고,

두 번째 '..A4 용지 한 페이지를 꼬박 다 써야 돼? 생각보다 좀 힘드네'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여러분 혹시 후자인가요? 그러면 제가 구글 생태계에 대해서 조금 말씀 드리겠습니다.

 

해외 구글 그러니깐 영어를 사용하는 구글을 말하는거죠. 전 세계인이 경쟁하는 곳이다보니, 그만큼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곳에서 구글 상위노출을 하려면 얼마나 많은 글자가 필요할까요?

한 번 맞춰 보시겠어요?

 

2천글자? 5? 7?

8천 글자입니다

 

영어가 한글이라면 8천자 정도는 돼야 영어로 된 구글에 상위 노출 할 수 있습니다. A4용지 4페이지죠. 그런데 다행히도 우리는 한국 사람입니다. 한글을 사용하는 민족은 우리나라 6천 만명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 구글의 경우에는 상위 노출을 할 때, 3,000 글자면 충분합니다. 근데 3,000 글자라고 해도 만만한 숫자는 아닙니다.

 

 

 

그래서 애드센스가 생각하기에 아무래도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는 분들은 대부분 입문자일텐데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면 아무도 신청하지 못할 것 같으니깐 50% DC 해 준 겁니다.

 

그래서 1,500자라는 숫자가 나온 거죠 그래서 만약에 여러분이 1,500자도 못 넘는다면, 구글은 이렇게 생각하는 겁니다.

 

"우리가 50% DC도 해줬는데 1,500자도 못 넘어? 그러면 블로그 하지 말아야지" 이렇게 생각을 하는거죠.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1,500자는 구글이 자비를 베푼 아주 최소라는 단어라고 생각하시고 무조건 1,500자 넘어야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내가 지금까지 쓴 글이 1,500자 넘었는지 1,500자가 넘지 않았는지 확인 하시려면 네이버에 네이버 글자 수라고 쳐보세요.

 

(컴퓨터 화면 시작)

같이 화면을 보겠습니다. 여러분이 티스토리에 작성한 모든 글자를 복사해서 네이버 글자 수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복사할 땐 Ctrl+c, 붙여 넣기 할 때는 Ctrl + v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몇 글자 썼는지 정확하게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공백제외가 기준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사이띄개 없이 글자수만 1,500자가 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컴퓨터 화면 종료)

 

 

 

 

 

포스팅 시간 제한

 

다음은 티스토리 포스팅 시간 제한입니다 수강생분 중에 이런 분이 계셨습니다. ‘내가 이제 부업을 시작했으니 기왕 한 거 제대로 해야지라고 생각하시고 한글문서에 글 20개를 모두 작성 했습니다.

 

 

 

그리고 글 20개를 일괄적으로 발행하기 시작하셨죠. 이미 글이 다 저장이 되어 있으니까 글 발행하는 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5분 단위 간격으로 글을 발행 했습니다.

 

 

1시에 발행, 15분에 발행, 110분에 발행 이렇게 글을 발행 했는데 애드센스 승인 됐을까요? 비승인 됐을까요?

 

비승인이 됐으니까 이야기 하겠죠? 중요한건 그냥 비승인이 된게 아니라 애드센스 규정 위반이 되었습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인가 해서 봤더니만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애드센스가 판단하기에 사람이 5분 만에 1,500자의 글을 작성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이 어떻게 1,500자를 5분만에 써. 너는 아마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 같아. 너는 규정위반이야라고 말이죠.

 

 

 

 

 

여기서 교훈. 여러분들은 글을 쓰실 때, 반드시 1시간 간격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규정에 어긋나지 않고 글을 편하게 발행하려면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글쓰기 항목에서 글을 다 작성하고 티스토리에서 완료를 누르시면 글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공개 발행을 선택하시고 발행일에서 예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는 즉시 발행한다는 이야기고, 예약 발행은 여러분이 원하는 시간에 글을 발행한다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원하는 시간을 1시간 간격으로 두고 글을 발행하면 애드센스 규정 위반에 걸리지 않고 원만하게 글을 발행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종료)

 

 

 

여기까지 티스토리 글쓰기 분량은 1,500자가 넘어야하고 글 발행 시간은 1시간 간격을 둬야한다는 점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여러분이 가장 걱정하는 글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